2024-10-04 17:51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전선, 美 HVDC 대형 프로젝트 수주…올 신규수주 6100억원으로 확대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전선, 美 HVDC 대형 프로젝트 수주…올 신규수주 6100억원으로 확대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9.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케이블 포설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대한전선)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케이블 포설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대한전선)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한전선, 美 HVDC 대형 프로젝트 수주…올 신규수주 6100억원으로 확대 = 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미국에서 진행되는 320kV 전압형 HVDC 및 500kV HVAC 프로젝트의 케이블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전력 회사인 ‘LS파워 그리드 캘리포니아(LS Power Grid California)’가 발주한 프로젝트로, 총 수주 규모는 900억원에 달한다. 이번 사업은 북부 캘리포니아, 특히 실리콘밸리와 산호세 지역 등의 전력망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대한전선은 올해만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6100억원의 신규 수주를 확보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 디오, 10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공시 = 디오(039840, 대표이사 김종원)가 주주가치 제고 및 장기적 성장 기반 강화를 위해 자사주를 취득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회사는 지난 7일 이사회를 통해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을 결의하고 이에 따라 총 100억 원 규모(약 52만 주)의 자사주를 취득할 예정임을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이달 13일부터 2025년 3월 12일까지다. 디오는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가 안정을 도모하고 주주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70억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는 70억 규모의 제3자 배정 방식 보통주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발행되는 주식은 기명식 보통주 27만여주이며, 신주 발행가는 주당 2만5800원이다. 제3자 배정 대상자는 에스와이에스홀딩스, 동국제약 등이며, 납입일은 오는 25일로 예정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현재 개발하고 있는 임상 시험들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합병상장 추진 'RF시스템즈', 에어버스와 TSS 사업 정식계약 체결 = 교보12호스팩(421800)과 합병을 진행하고 있는 RF시스템즈(대표이사 한기우)가 글로벌 기업인 ‘에어버스’와 지난 18일 TSS(Target Systems & Services) 사업에 대한 정식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RF시스템즈는 지난해 10월 서울 ADEX 2023 전시회에서 에어버스와 TSS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사업의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파트너사로 선정된 바 있다. 금번 계약은 TSS 사업에 대한 계약으로 향후 무기체계사업 진행에 따라 에어버스에서 별도 발주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방어무기체계에 필요한 TSS사업의 첫 발주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 아이텍 "최대주주 최현식 회장 지속적 자사주 매입 진행" = 아이텍(119830)은 최대주주 최현식 회장이 지속적으로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금감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최 회장은 아이텍 주식 3만주를 12일 장내매수했다. 주당 취득단가는 5,671원이다. 최 회장은 앞서 지난 9일에도 주식 1만 7681주를 매입한 바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최 회장과 포틀랜드아시아가 사들인 자사주 규모는 총 6억여원 가량이다. 추가적인 지분 매입으로 최 회장과 우호지분인 포틀랜드아시아를 포함한 아이텍 지분은 총 14.92%로 확대됐다.

* 아이톡시 "드래곤라자 오리진, 국내 및 대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 등극" = 아이톡시(052770, 대표 전봉규)가 MMORPG 게임 '드래곤라자 오리진'이 신규 서버 오픈에 힘입어 추석 연휴 기간에 국내 및 대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대만과 한국이 국가간 경쟁할 수 있는 신규 서버 오픈의 영향으로 국내외 흥행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회사 측은 대만에서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의 56%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대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는 매출 확대에 큰 의미가 있다고 봤다. 아이톡시는 이번 드래곤라자 오리진 글로벌 흥행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진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코어라인소프트, 美 공략 가속... 메사추세츠 Top 5 UMass와 제품 공급 계약 = 코어라인소프트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보스턴 매사추세츠에서 개최되는 북미 심혈관 영상 학회(NASCI)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NASCI는 전 세계 심장질환 분야의 석학들이 참석하는 학회로, 해당 분야의 정보와 최신 기기를 사용한 임상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학회에서 폐질환 Big 3 적응증인 폐암, 폐기종, 관상동맥질환을 동시에 분석하는 AIVEW LCS Plus를 시연한다. AIVEW LCS Plus는 한 번의 흉부 CT 촬영으로 다수 질환을 검사할 수 있고 폐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의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어 유럽연합(EU),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글로벌 폐암 검진 프로젝트의 솔루션으로 공급됐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