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8:15 (수)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동원시스템즈, 연간 5억병 생산능력 구축...'무균충전음료' OEM 확대
상태바
동원시스템즈, 연간 5억병 생산능력 구축...'무균충전음료' OEM 확대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5.2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시스템즈 횡성2공장 아셉틱 생산 시설 (사진=동원시스템즈)
동원시스템즈 횡성2공장 아셉틱 생산 시설 (사진=동원시스템즈)

동원시스템즈(대표이사 서범원)가 횡성 제2공장을 새롭게 가동하며, ‘신성장동력’으로 육성중인 무균충전음료(Aseptic) OEM 사업을 확대한다. 이로써 연간 5억 병이 넘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했다.

동원시스템즈는 24일(금) 횡성 우천산업단지 내 동원시스템즈 횡성사업장에서 제2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동원시스템즈 서범원 대표를 비롯해 주요 협력업체 인사 20여명이 참석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횡성 제2공장 준공으로 제1공장과 더불어 3개 라인에서 연간 5.3억 병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으며, 동종업계 최초로 자동화 물류창고를 도입해 제품의 안정적 적재보관과 24시간 입출고 시스템 구축했다.

무균충전(Aseptic Filling)이란, 살균한 음료를 외부의 균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페트에 담는 방식이다.

페트에 담는 과정에서 제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기 때문에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원료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또한 일반 페트음료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이 20%가량 적어 친환경적이며, 투명한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시각적 청량감도 제공할 수 있다.

서범원 동원시스템즈 대표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향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증설과 영업확대를 통해 횡성사업장에서 최대 10억병, 연 3000억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신뢰를 높여가는 동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최대 음료생산기지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