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16:4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교원그룹,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동맹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교원그룹,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동맹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도요새 중국어' 학습 화면
교원 '도요새 잉글리시' 학습 화면

[더스탁=김태영 기자] * 한화시스템-교원그룹,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동맹 = 한화시스템(272210)은 16일 ‘빨간펜’·‘구몬’으로 알려진 교육 전문기업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교원그룹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메타버스 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언택트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 서비스 공동기획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및 업무제휴를 추진한다. 

* 아이센스, 美 혈당측정기 기업 아가매트릭스 인수…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 = 아이센스(099190)가 미국 혈당측정기 기업 ‘아가매트릭스(AgaMatrix)’ 지분을 100% 취득한다고 16일 공시했다. 아이센스는 미국 및 유럽과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아가매트릭스홀딩스의 자회사(자가혈당측정기 사업부) 아가매트릭스를 2,700만달러에 인수한다. 향후 아이센스는 사노피 등 글로벌 대형 업체에 공급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미국 내 유통 채널을 추가 공략하고 중남미 등 제3국 시장까지도 진출할 계획이다.

 * 영림원소프트랩, 총 37억 원 규모 공공기관 ERP 공급계약 체결 =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및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연이은 ERP공급계약을 체결하며 공공기관 ERP 사업 부문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계약규모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을 합쳐 총 37억 원 규모에 달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와는 전체 사업비 26억원 규모의 ER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 카이노스메드, 미국 임상 2상 'KM-819' 파킨슨 환자 투여 시작 = 카이노스메드는 KM-819의 파킨슨병 환자 대상 약물투여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KM-819는 그동안 건강한 사람에게 투여하면서 안전성을 입증해왔다. 이번 투여는 미국 임상 2상 Part1b로, 파킨슨병을 가진 환자에게 KM-819를 투여하게 된다. 환자에게 투여될 KM-819의 최대용량을 결정하고, KM-819의 안전성 및 효능을 검증한다.

* 와이즈에이아이, NHN KCP와 AI 제휴 서비스 MOU = 와이즈에이아이가 전자결제(PG) 전문기업 ‘NHN KCP’와 AI 제휴서비스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체 기술로 개발·제공 중인 AI 서비스를 NHN KCP의 결제 서비스를 이용 중인 가맹점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휴사에 공급·탑재할 예정이다. 또 양사는 각자 보유 중인 네트워크와 AI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가맹점의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사업 성장 촉진 및 전자상거래 활성화’라는 궁극적 목표를 위해 향후에도 상호 간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 카카오뱅크, 신보중앙회와 소상공인 상생 MOU체결 = 카카오뱅크(323410)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소상공인 상생금융을 위한 보증료 지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는 오는 25일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대출을 출시하고, 연말까지 대출 실행 고객에게 보증료의 50%를 지원한다. 카카오뱅크는 보증서 대출을 출시해 상대적으로 신용과 담보가 부족한 고객도 빠르고 편리하게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모트렉스 자회사 ‘모트렉스이브이’ 전기차 충전기 3종 출시 = 모트렉스의 자회사 ‘모트렉스이브이’가 전기차 충전기를 개발해 신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모트렉스이브이는 최근 3종의 전기 자동차 충전기에 대해 KC인증을 완료하고 5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충전기는 ▲ChargeREX-휴대형 ▲ChargeREX-홈 ▲ChargeREX-과금형이다. 각각 비상용, 주거용 및 상업용 충전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특화돼 있다.

* 쌍용정보통신·비트루브, AI 디지털 교과서 사업 업무협약 = 쌍용정보통신은 에듀테크 전문 기업 비트루브와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쌍용정보통신은 플랫폼•애플리케이션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 기술력을 갖추고 있고, 비트루브는 콘텐츠 및 알고리즘 개발 역량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이를 결합해 AI 디지털 교과서 사업에 대응하며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 예스티, 최대주주 25억원 콜옵션 행사 '지분 강화' = 예스티는 최대주주 장동복 대표이사가 25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 매도청구권(콜옵션)을 행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콜옵션 행사로 장 대표이사가 확보한 주식은 총 25만3569주로 지분율은 24.10%에서 25.05%로 늘어날 전망이다. 예스티는 2021년 신기술 도입과 연구개발비 조달을 위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콜옵션 행사를 통해 장 대표이사와 특수관계인의 지분은 기존 28.17%에서 29.57%로 확대된다.

* SK텔레콤 “양자암호통신 기반 가상사설망(VPN) 기술 개발” = SK텔레콤(017670)이 SK스퀘어 자회사 IDQ, 국내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장비 회사 엑스게이트와 함께 양자암호통신 기반 가상사설망(이하 VPN, Virtual Private Network)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SKT는 엑스게이트의 VPN 서버 장비에 IDQ의 QRNG(양자난수생성기) 칩셋을 연동해 양자암호통신 기반 VPN을 개발했다. 기존 대비 강력한 보안이 가장 큰 장점으로 올해 하반기 상용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