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53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에스디바이오센서, 유럽 최대 임상미생물학회 ‘ECCMID 2023’ 참가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에스디바이오센서, 유럽 최대 임상미생물학회 ‘ECCMID 2023’ 참가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4.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바이오센서 홍보영상 갈무리
SD바이오센서 홍보영상 갈무리

[더스탁=김태영 기자]  * 에스디바이오센서, 유럽 최대 임상미생물학회 ‘ECCMID 2023’ 참가 =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된 임상미생물학회인 'ECCMID 2023'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학회에는 제약·바이오 기업 245곳을 비롯한 업계 전문가 1만2500여명이 참가해 임상 미생물학 및 전염병 관련 연구 결과 발표, 부스 전시를 통한 기업 홍보 등을 진행했다. 회사 측은 첫 번째 심포지엄에서 '호흡기 감염 및 엠폭스 검출을 위한 현장진단'을 주제로 현장 분자진단플랫폼 스탠다드 M10 독감·코로나19 동시진단 및 엠폭스 진단 임상 결과와 유용성에 대해 발표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단독 부스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중 M10의 유용성'과 'M10의 기술력'을 주제로 터널형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 한주라이트메탈, 30억 규모 상환전환우선주 발행 결정 = 한주라이트메탈(198940)은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정부 과제 수행을 위해 IBK 캐피탈로부터 30억원 규모의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진 과제는 ‘2023년 투자연계형 소재기술개발사업’이다. 과제 선정 전제 조건으로 KITIA(한국 소재부품장비 투자기관협의회) 회원사로부터 정부지원금의 최소 30%이상 투자유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주 발행을 계획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우선주 발행을 통한 자금은 반응고 주조기술을 활용한 알루미늄 초박형 차체 및 전기차 부품 개발의 기반 비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자이글, 자이글ON 헬스케어 체험 부산 매장 오픈 = 자이글(234920)이 자이글ON 브랜드관인 ‘부산 체험 센터’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이글(ZAIGLE) 헬스케어 브랜드 자이글ON은 지난 3월 식약처에서 가정용 고주파 통증 완화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자이글(ZAIGLE)은 자이글ON 브랜드의 체험 매장을 지속적으로 오픈해 의료기 특성상 효능·효과를 제대로 체험하는 경험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과 홈쇼핑 등의 판매 채널을 확장해 갈 계획이다.

* 빅텍, 라이다 통합 관제시스템 국산화 개발 협약 체결 = 빅텍(065450)은 18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Tech-Bridge활용 상용화 기술개발사업의 ‘고해상도 3D 라이다 및 디바이스 개발 통합 관제시스템 국산화 개발’ 과제 주관 연구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테크브릿지(Tech-Bridge) 플랫폼을 통해 공공기술을 이전 받아 후속 상용화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빅텍은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의 영상-라이다 통합 객체인식 AI S/W 기술을 이전 받아 라이다, 카메라 센서를 포함하는 통합 관제시스템을 국산화 개발하게 된다. 개발기간은 2년, 개발비는 약 10억원 규모이다.

* 셀바스헬스케어, 호주 이볼트사와 협업…100억 판매 달성 = 셀바스헬스케어는 호주 이볼트(EVOLT)사를 통해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판매를 확대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누적 1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이볼트사는 2015년 설립된 호주의 헬스케어 기업이다. 구독형 비지니스 모델로 피트니스, 건강보험, 정부기관에 다량의 계약을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체성분분석기 시장에서는 가장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국 및 영국, 호주 시장에서 메이저 프렌차이즈와 독점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 뉴로메카-큐렉소, 의료로봇 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뉴로메카(348340)는 지난 18일 의료로봇 기업 큐렉소와 의료로봇 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뉴로메카는 국내 대표 토털 로봇 제조기업이다. 협동로봇, 자율이동로봇, 델타로봇 그리고 로봇의 핵심 구성 요소인 액추에이터, 제어기, 소프트웨어를 제조한다. 큐렉소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척추 수술로봇, 보행 재활로봇, 상지 재활로봇을 제조하는 국내 수술용 의료로봇 시장 1위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뉴로메카는 큐렉소의 수술로봇과 의료로봇의 조인트 모듈, 메뉴플레이터, 제어기 개발과 생산을 담당한다. 또 양사는 새로운 서비스 로봇 분야의 사업화를 함께 하기로 했다.

* 식신, 맛집 정보 서비스에 챗GPT 적용...  AI인지 검수 시스템 구축 = 식신(대표 안병익)이 맛집 정보 서비스인 ‘식신’에 오픈AI의 ‘챗GPT(ChatGPT)’를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챗GPT 도입을 통해 식신 보유 빅데이터의 학습을 기반으로 레스토랑을 더욱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문장 생성이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에 수작업으로 만들었던 테마별 컨텐츠도 앞으로는 AI가 자동으로 생성한다. 레스토랑 맛집 추천 방식 또한 개선된다. 앞으로는 추천 샘플데이터 자체와 함께 매장 데이터를 학습시켜 개인화된 맞춤형 스타일의 맛집 추천이 가능해진다. 차후에는 챗봇 형태로 국내외 레스토랑 검색 및 추천 서비스가 가능한 ‘AI 맛집 비서’를 출시할 예정이다.

* 퓨쳐켐, 전립선암 치료제 FC705 중국 특허 취득 = 퓨쳐켐(220100)이 전립선암 치료제 FC705의 중국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전립선암에 과다 발현하는 전립선 특이 세포막항원(PSMA)을 표적하는 화합물인 FC705에 대한 것이다. 특허에 포함된 화합물은 PSMA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특징이 있어 전립선암 치료용 의약품 개발에 적용할 수 있다. 퓨쳐켐은 FC705에 대해 국내 및 해외 8개 국가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금번 중국에서의 특허 결정은 FC705의 9번째 특허 등록이다. 퓨쳐켐은 이번 FC705의 중국 특허 결정으로 중국 내 의약품 제조 및 인허가에 대한 권리와 기술적 우위를 공식적으로 확인받게 됐다. 

* 현대자동차, 의료용 착용로봇으로 보행 재활치료 지원 = 현대차(005380)는 19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서울아산병원에서 ‘보행재활 로봇치료 및 연구협력을 위한 착용로봇 기증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이번 행사에서 총 2대의 의료용 착용로봇을 기증했다. 현대차는 착용로봇 통합 브랜드 ‘엑스블(X-ble)’의 상표를 등록하고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의료 및 산업 등 여러 분야에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엑스블(X-ble)은 로보틱스 기술의 무한한 잠재력을 뜻하는 ‘X’와 무엇이든 현실화 시킬 수 있다는 의미의 ‘able’을 결합해 만들어진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의 착용로봇 브랜드다.

* 파수, 한국항공대와 SW 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 파수(150900)가 한국항공대학교와 손잡고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에 나선다. 파수와 한국항공대의 이번 MOU는 소프트웨어(이하 SW) 산업 발전과 학생들의 관련 분야 취업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파수는 한국항공대 학생들의 실무능력 양성을 위한 산학 R&D와 현장실습 교과목을 지원하며 우수 학생들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파수와 한국항공대는 향후 SW 연구개발 등으로 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