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쌍용차, 'KG 모빌리티'로 새출발... 35년만에 사명변경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쌍용차, 'KG 모빌리티'로 새출발... 35년만에 사명변경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3.2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모빌리티 주요 자동차 모델 (출처= KG모빌리티 페이스북)
KG모빌리티 주요 자동차 모델 (출처= KG모빌리티 페이스북)

[더스탁=김태영 기자] * 쌍용차, 'KG 모빌리티'로 새출발... 35년만에 사명변경 = 쌍용차(003620)는 경기 평택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KG모빌리티로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KG 모빌리티는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 전용 플랫폼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자율주행차, AI 등 모빌리티 기술 분야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KG 모빌리티는 사명 변경과 함께 인증 중고차 사업과 특장 사업 등 다양한 신규 사업 진출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35년 만에 사명을 변경하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첫발을 뗐다"며,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EV 전용 플랫폼 개발과 SDV, 자율주행차, AI 등 모빌리티 기술 분야에 집중해 미래 모빌리티 동반자로서 존경받는 기업·자랑스런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네이버, 간편결제 협업... 23일 시작 = 삼성전자(005930)는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의 협업 서비스를 2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페이 사용자는 55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경험도 이달 중 시행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사용자는 삼성페이로 결제 가능한 전국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의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결제 방식을 통해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진다. 

 *  에이펀인터렉티브 아뽀키, 카시오 시계 브랜드 모델 발탁 = 에이펀인터렉티브는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가 글로벌 시계 제조기업 카시오(Casio)의 디지털시계 브랜드인 ‘지샥(G-Shock)’의 40주년 기념 모델로 발탁됐다고 22일 밝혔다. 아뽀키는 지샥의 첫 가상인간 모델로, 지난 21일 각종 SNS 플랫폼을 통해 지샥의 최신 모델을 착용한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 회사측은 아뽀키가 꾸준한 음원 활동과 동시에 타미힐피거, 돌체앤가바나, 소니, 틱톡코리아, 찰스앤키스 등 글로벌 패션미디어 브랜드와 협업하며 '올라운더'로 활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SNS 종합 5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아뽀키가 최근 소니뮤직솔루션스와 에이전트 계약을 맺고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과 함께 꾸준한 러브콜을 받게 될 것"이라며 "당사의 차별화된 3D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아뽀키를 통해 버추얼 엔터테인먼트의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 LG화학, 中 최대 ‘염호리튬’ 추출 사업에 RO필터 공급 = LG화학(051910)이 중국 최대 규모 염호 리튬 추출 사업인 '궈안 프로젝트'에 역삼투압(RO)필터 1만여개를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칭하이성에서 본격 가동에 들어간 궈안 프로젝트는 중국 최대 규모 염호 리튬 추출 사업으로, 중국의 대형 국유기업으인 중신그룹이 추진하고 있다. LG화학 관계자는 "리튬 추출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치디칭위안(TUS-Qingyuan)은 RO필터 등을 활용해 연간 2만 톤의 탄산리튬을 생산할 예정"이라며 "이는 전기차 50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물량으로 여과 장치를 활용한 리튬 추출 프로젝트로는 세계 최대 생산량"이라고 전했다. 

*  한화생명, 자원순환 업무협약 체결… ESG경영 시동​ = 한화생명(088350)은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와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생명은 오랫동안 사용해 폐기해야 하는 사무용 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해 회수 및 재활용한다. 한화생명은 이를 통해 연간 약 172톤의 폐전기·전자제품을 재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수거된 폐가전제품은 1개당 1000원씩 적립된다. 적립금은 추후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을 비롯한 기부기관을 통해 아동 수술비 및 치료비 등의 목적으로 쓰일 예정이다. 정영호 한화생명 성장경영추진실장은 “한화생명이 금융사 최초로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동참하며 폐전자제품 재활용에 나선다”며 “금융권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며 ESG 경영이 주목받는 만큼 자원순환 동참 물결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현대자동차, 업사이클링 패션 프로젝트 ‘현대 리스타일 전시’ 개최 = 현대자동차(005380)가 친환경 업사이클링 트렌드를 알리는 '현대 리스타일 전시회'를 4월 9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AP어게인'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리스타일 프로젝트는 ‘다시 사용하고, 다시 생각하는, 새로운 스타일’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아디다스(Adidas)의 게스트 디자이너로 유명한 제레미 스캇(Jeremy Scott)과 협업해 제작한 ‘2023 리스타일 컬렉션’과 3년간의 컬렉션을 한데 모은 ‘아카이브 전시’를 주요 전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는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출시에 맞춰 전동화 혁신 비전과 문화 콘텐츠를 접목하는 등 다방면의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 처음이자 새롭게 시도하는 리스타일 전시를 통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과 혁신성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소통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비투엔, '2023년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비투엔(307870)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선정된 과제는 ‘호남요양병원 맞춤형 환자 케어를 위한 AI 기반 서비스’로, 비투엔이 제공하는 NEUL Silver Care(늘 실버 케어) 서비스가 적용된다. 비투엔은 이번 사업을 통해 ▲EMR 기반 위험 예측 AI 모델 ▲실시간 바이탈 기반 AI 모델 ▲실시간 위험상태 종합 모니터링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 구축 ▲외부 데이터 연계 솔루션(SFLOW) ▲NEUL Silver Care(늘 실버 케어) 서비스 등을 납품할 예정이다. 

* SKT, 사옥 내 5G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 구축=  SK텔레콤(017670)은 분당 사옥에 5G오픈랜 인빌딩(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개방형 무선 접속망인 오픈랜은 기지국 등 이동통신 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 장비간 인터페이스 표준화를 통해 서로 다른 제조사의 장비가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이번에 SKT가 구축한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에서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을 실내 사무공간에서 시험했고, 실제 서비스를 연동해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류탁기 SKT 인프라기술담당은 “실내 환경에서 5G 오픈랜 기지국 실증에 성공함으로써 오픈랜 상용화에 한 발 더 다가갔다”며 “오픈랜은 5G 고도화는 물론 다가올 6G 시대에 꼭 필요한 기술로, SKT는 앞으로도 오픈랜 기술 개발과 국내 생태계 활성화에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