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광주 AI 스타트업 투디지트, 美 실리콘 밸리 진출 ... 인공지능융합사업단 지원 기업 선정
상태바
광주 AI 스타트업 투디지트, 美 실리콘 밸리 진출 ... 인공지능융합사업단 지원 기업 선정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3.01.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디지트 사진제공
투디지트 사진제공

 

광주지역 AI 기업 투디지트(대표이사 박석준)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진출한다. 자난해 인공지능융합사업단 선정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투디지트가 선정되면서 미국 실리콘 밸리에 진출하게 됐다. 

인공지능사업단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지원사업은 ▲ IR피칭 ▲ 네트워킹 데이 ▲ 실리콘 밸리 진출을 위한 세미나 등을 평가해 최종 10개사가 선정됐다. 사업단은 각 분야 별 전문가들 AI 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투디지트는 AI 기반 뉴스분석 서비스인 <뉴스샐러드>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인정받아 실리콘밸리 진출 기업으로 선정됐다. 투디지트 '뉴스샐러드'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챗GPT와 같은 자연어 처리 AI 알고리즘인 콴(QUAN)을 기반으로 뉴스를 실시간 분석, 상장 기업 정보 등을 제공하는 국내 첫 AI 기반 뉴스 분석 서비스다. 투디지트는 뉴스샐러드로 모바일 기술대상, 마이크로소프트 런처, 디노랩 등의 지원 기업으로 선정됐다. 

투디지트 박석준 대표는 “인공지능융합사업단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사업 선정을 통해 꿈의 미국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귀한 기회를 얻었다. 실리콘 밸리에 직접 방문해 여러 자문과 도움을 받은 덕분에 미국 시장 진출의 방향성을 잡은 소중한 시간이었다.” 라고 전했다. 글로벌 진출에 다가선 투디지트의 <뉴스샐러드>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