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3:15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3월부터 프라하 등 유럽 4개 노선 운항재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3월부터 프라하 등 유럽 4개 노선 운항재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1.21 0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보잉 787-9
대한항공 보잉 787-9.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한항공, 3월부터 프라하 등 유럽 4개 노선 운항재개 = 대한항공(003490)이 3월부터 순차적으로 체코 프라하 등 유럽 4개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3월말 인천~프라하·취리히, 4월말 인천~이스탄불·마드리드 노선을 각각 주 3회 운항할 계획이다. 해당 노선들은 2020년 3월 코로나 사태로 운항을 중단됐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운항 재개한 바르셀로나, 빈, 부다페스트 등의 노선과 다양한 연계 스케줄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한국조선해양, 2,408억 원 규모 LPG 운반선 2척 수주 = 한국조선해양(009540)이 아프리카 소재 선사와 8만8천㎥급 초대형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2척의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총 2천408억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LPG운반선은 길이 230m·너비 32.25m·높이 23.85m 규모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6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된다. 

* 삼성전자, 일본 상용망에서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검증 = 삼성전자(005930)가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 KDDI와 5G 단독모드(SA) 상용망 환경에서 망 쪼개기(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검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5G 네트워크 슬라이싱은 물리적인 이동통신망을 다수의 독립된 가상 네트워크로 나눠 초저지연, 초고속 등 서비스별 맞춤형 통신을 제공하는 기술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2020년 KDDI 연구소에서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시연에 세계 최초로 성공한 바 있다. 

* SK텔레콤, 설 맞이 ‘V컬러링’ 69종 제공 = SK텔레콤(017670)이 유머형 콘텐츠인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과 설 관련 덕담 등이 담긴 69종의 새해맞이 ‘V컬러링’을 내놨다.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은 주현영이 택배 기사로 등장해 배송품인 ‘나이’를 들고 집을 방문하는 설정의 유머형 콘텐츠다. 코글플래닛의 ‘설 V 컬러링’은 자연 풍경이나 일러스트를 활용해 설 관련 덕담이나 행운을 기원하는 문구들이 담긴 영상 컬러링이다.

* 기아 스포티지, 영국 2023 왓 카 어워즈서 ‘올해의 패밀리 SUV’ 선정 =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3 왓 카 어워즈’에서 기아(000270) 스포티지가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됐다. 왓 카 어워즈는 유럽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대표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이다. 기아 스포티지는 실용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 성능은 물론 합리적 가격의 차량으로 평가 됐다. 

* CU-에델바이스, 휘닉스 평창 스키장에 에델바이스 맥주 팝업 스토어 = BGF(027410) CU와 에델바이스가 휘닉스 평창 스키장에 에델바이스 맥주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에델바이스는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청정 자연에서 탄생해 천연 재료들로 만들어진 밀맥주다. 

* '퍼시스 유통망 상생 협의회' 출범 = 퍼시스(016800)와 전국 70여개 대리점주들이 ‘퍼시스 유통망 상생 협의회’를 출범시켰다. 전국 퍼시스 대리점은 140개사에 이른다. 이중 약 50%의 대리점주들이 퍼시스 본사와 소통 증진과 상생을 위해 협의회가 출범됐다. 초대 협의회 회장은 방배 OPC 조삼제 대표가 맡았다.

* 샘표, 지역 명물 양념 출시 = 샘표(007540)가 지역 명물 두부 요리를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두부와 1~2가지 재료로 입맛을 돋우는 일품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에스비비테크, 유한대와 산학협력 = 에스비비테크(389500)가 유한대와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유한대와 에스비비테크는 인력양성과 기술 교류, 시설과 장비의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유한대학교는 유한양행의 설립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1977년에 개교한 실무중심 대학이다. 

* 씨티씨바이오, 세계 최대 양계사료 육가공 박람회 ‘IPPE 2023’ 참가 ... "글로벌 성장 기회 창출" = 씨티씨바이오(060590)가 세계 최대 규모의 양계, 사료, 육가공 박람회인 ‘국제 생산 및 가공 박람회(IPPE, International Production & Processing Expo)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4일부터 26일까지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주에서 개최되는 IPPE에 참가해 씨티씨자임, 엑솔루션 등 회사의 다양한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 신소봉 메를로랩 대표,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 신소봉 메를로랩 대표가 2023년도 제1차 전력신산업 활성화 포럼 컨퍼런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를로랩은 메쉬네트워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IoT 시스템과 에너지 관리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회사다. 지난해 8월 전력거래소와 실증 협력을 통해 세계 처음으로 ‘Fast DR’을 구현했다. Fast DR(Demand Response)은 주파수 수요반응 자원으로도 불린다. 전력 수급이 불안정해 전력계통에 문제가 발생됐을 때 이를 해결해 주는 것을 말한다. 신소봉 대표는 Fast DR 실증 성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메를로랩은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올해 상반기 IPO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 첫 번째 라인 스티커 출시 =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첫 번째 스티커 ‘APOKI : Year of the Rabbit’을 출시했다. 아뽀키와 댄서 듀오 오바도쥬(OVADOZU)를 스티커로 위트 있게 풀어낸 것이다. 아뽀키는 2021년 2월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로 데뷔해 현재 SNS 총합 약 48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 CGV, ‘2022 앤어워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CGV(079160)가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 ‘2022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3관왕에 올랐다. CGV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디지털콘텐츠 분야 그랑프리(grand prix), 운송 분야 위너(winner)를 수상했다. 

* 옵티팜-이지바이오, 박테리오파지 기반 사료첨가제 수출 협약 = 옵티팜(153710)이 계열사인 이지바이오와 박테리오파지를 활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연구개발, 기술, 마케팅, 영업 등 전 부문에 대한 협력을 강화한다. 특히, 이지바이오의 사료첨가제 통합브랜드인 패스웨이인터미디에이츠를 통해 해외 수출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 팜젠사이언스, 중증 장애인 운동선수 채용 = 팜젠사이언스(004720)가 ‘장애인 운동선수 고용 계약 체결식’을 갖고 장애인 운동선수 2명(중증장애)을 고용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아이스하키 나대석 선수와 서울특별시장애인론볼연맹 소속 김용진 선수는 팜젠사이언스의 지원 아래 각종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 인탑스,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손도손 설잔치' = 인탑스(049070)가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오손도손 설잔치’를 열었다고 밝혔다. 오손도손 설잔치는 인탑스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등 명절을 홀로 보내시는 어르신 60여명을 모시고 진행됐다. 자원봉사단은 어르신들과 설날 장기자랑과 합창 그리고 다양한 놀이활동 등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현대바이오 무고통 항암요법, 英 왕립화학회 저널 표지 장식 = 현대바이오(048410)의 항암제 후보물질 폴리탁셀(Polytaxel)과 이를 토대로 구현된 무고통 항압요법 노앨테라피(NOAEL therapy)가 영국 왕립화학회 저널(JMCB)의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폴리탁셀은 무기 고분자인 폴리포스파젠 전달체에 대표적 화학항암제인 도세탁셀(Docetaxel)을 탑재, 정상세포를 손상하지 않고 암세포에 약 성분을 집중전달하는 혁신적 항암제 후보물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대바이오측은 "노앨테라피는 폴리탁셀을 무독성량(no observed adverse effect level, NOAEL) 이내 투여함으로써 암환자에게 약물 독성에 따른 부작용을 초래하지 않고 암을 치료할 수 있는 무고통 항암요법"이라고 소개했다. 현대바이오는 호주 임상1상을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