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01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풀체인지 모델 '디 올 뉴 코나'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풀체인지 모델 '디 올 뉴 코나'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1.18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all-New KONA N Line. 사진=현대자동차
The all-New KONA N Line. 사진=현대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 현대자동차(005380)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나 신형모델을 출시했다. 신형 코나는 현대차 3세대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전면 상단부는 현대차 차세대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인 수평형 LED 램프가 있다. 라디에이터 그릴 위치에는 삼각형 가니시와 스키드플레이트를 장착했다. 기존 코나 대비 각각 145㎜, 60㎜ 늘어난 전장(4350㎜)과 휠베이스(2660㎜)를 기반으로 2열 레그룸과 숄더룸을 넓혔다. 화물 공간은 30% 이상 늘어난 723ℓ다. 가솔린 2.0 모델 기준 모던 2468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 프리미엄 2690만원, 인스퍼레이션 3029만원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3119만원, 3297만원, 3611만원부터 시작된다. 

* 롯데관광개발, 코스타 크루즈와 업무 협약 크루즈 여행 재개 = 롯데관광개발(032350)이 글로벌 크루즈 선사인 코스타 크루즈와 크루즈 전세선 운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3년 8개월 만인 6월 속초를 모항으로 아오모리, 오타루 등 일본의 주요 항구도시로 크루즈 전세선 운항을 재개하게 된다. 

* 티웨이항공, 탄소배출 14% 저감 항공기 B737-8 주력 기종 도입= 티웨이항공(091810) 보잉사 B737-8 기종을 주력기종으로 도입한다. B737-8기종은 신형 엔진과 연료 효율에 최적화된 윙렛(winglet) 등 첨단 기술이 적용돼 기존 운용 중인 동급 기종(B737-800) 대비 연료 소모와 탄소 배출을 약 14% 저감하는 등 연료 효율성이 높다. 최대 운항 거리도 1000㎞ 이상 길어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중앙아시아 지역까지 운항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B737-8 1호기를 국내로 도입해 현재 김포~부산 노선에 투입 중이다. 이달 말 2호기 도입을 앞두고 있으며 추후 국제선 운항에 투입할 예정이다.

* 신한투자증권-SK온, 배터리 생태계 구축 맞손 = 신한투자증권(055550)이 SK온과 ‘2차전지 Ecosystem 투자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배터리 생태계 조성·확대를 위한 산업정보 교류 △폐배터리 재활용, BaaS(Battery as a Service)사업 등 우수 프로젝트 및 유망 기업 발굴·투자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HB솔루션,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법인(SDV)과 522억 원 규모 계약 = HB솔루션(297890)이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법인과 522억 원 규모 장비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다. 522억 원은 HB솔루션의 2021년 연결기준 매출의 111.6%에 해당된다. HB솔루션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의 기획, 설계, 개발 및 생산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정장비 전문기업이다.

* 스맥, 로봇 자동화 솔루션 공급 확대 = 스맥(099440)이 공작기계자동화 솔루션을 중심으로 자동화 셀 개발을 통해 로봇자동화 솔루션 공급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맥은 전속 개발팀을 신설하는 등 공작기계자동화 솔루션 공급 다각화를 목표로 기술과 노하우,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스맥의 솔루션은 공작물의 크기에 대한 매개변수 입력만으로 자동 프로그래밍이 될 수 있도록 워크체인지가 가능하다. 

* 엔젠바이오, 베트남 국공립 병원서 유방암-난소암 임상검사 개시 = 엔젠바이오(354200)가 호치민시티 국공립 병원에서 유방암, 난소암 정밀진단 제품(BRCAccuTest™ PLUS)으로 임상검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국립암센터에도 임상검사가 시작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엿다. BRCAccuTest™ PLUS는 유전성 유방암과 난소암 환자의 유전자 변이를 검출할 수 있고, 환자별 조기 진단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기술 국내외 특허 등록 =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줄기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 고수율 생산 및 대량 분화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배아줄기세포 및 역분화줄기(iPS)세포로부터 분화 생산된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파킨슨병 치료제에 적용하기 위한 핵심 기술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국내와 일본, 호주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미국, 유럽, 중국, 홍콩, 인도, 캐나다, 러시아 등에서 등록 심사가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 플라즈맵, 정형외과 척추용 임플란트 제조 기업과 협력체계 구축 = 플라즈맵(405000)이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척추용 임플란트 표면처리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플라즈맵은 멸균제인 과산화수소를 플라즈마로 만들어 의료기기 멸균 및 표면처리에 활용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척추 임플란트 기업으로 높이 확장형 척추 임플란트 ‘패스락 TM’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했다. 양사는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척추용 임플란트 표면처리 제품의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위탁개발생산 사업 ‘첫 수주’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가 국내제약사 두 곳으로부터 원료 의약품 위탁생산과 임상의약품의 위탁포장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이를 토대로 대형 거래처 수주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 나노엔텍, 남성호르몬진단 시스템 브라질 판매 승인 획득 = 나노엔텍(039860)이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면역형광진단 플랫폼 '프렌드 시스템(FREND System) 남성호르몬' 판매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프랜드 시스템 남성호르몬은 성기능 상태와 성호르몬을 3분만에 검사할 수 있는 체외진단 제품이다. 2016년 미국 FDA승인을 받은 후 현재 미국과 독일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

* 아이진, 당뇨망막증 치료제 임상 연구 논문 제학술지 게재 = 아이진(185490)이 비증식성 당뇨망막증(NPDR) 치료제 '이지미로틴'(EGMirotin) 국내 임상2상에 대한 연구 결과 논문을 국제학술지 '메디치나'(Medicina) 최신호에 발표했다. 내용은 이지미로틴을 투여했을 때 관찰된 데이터들의 통계적 유효성을 확인, 이번 임상을 통해 임상약물의 치료 효과를 입증했음을 담고 있다. 연구 책임자는 이성진 순천향대서울병원 교수가 맡았다.

* LIG넥스원-한국로봇융합연구원, AI 공동연구실 개소 = LIG넥스원(079550)이 서울 강남구 수서에 위치한 한국로봇융합연구원 URI-Lab 서울사무소에 AI 공동연구실(AI Co-Lab)을 열었다. AI 공동연구실은 무인수상정 운용 시에 해상 장애물 탐지를 위한 AI 데이터 확보 및 데이터 셋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 금호타이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 금호타이어(073230)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2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2개 실험실(마모동적평가실, 첨가제분석실)에 대한 신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란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발굴, 확산 등을 위해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대해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 GC녹십자, 혁신신약 FDA 희귀소아질환의약품 지정 = GC녹십자(006280)가 희귀의약품 전문 바이오벤처 노벨파마와 공동개발 중인 산필리포증후군 A형(MPS III A) 치료제가 미국 FDA으로부터 ‘희귀소아질환의약품 지정(RPDD)’을 받았다고 밝혔다. 산필리포증후군(A형)은 유전자 결함으로 중추신경계에 헤파란 황산염(Heparan sulfate)이 축적돼 중추신경계의 점진적인 손상을 유발하는 열성 유전질환이다. 아직 허가받은 치료제가 없어 대부분 환자가 증상 악화로 15세 전후에 사망하는 중증질환이다.

* 두산에너빌리티, 미국 4세대 고온가스로 SMR 기업과 협력 = 두산에너빌리티(034020)가 미국의 4세대 고온가스로 SMR 개발사인 엑스-에너지와 지분투자 및 핵심 기자재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스-에너지가 개발하는 4세대 고온가스로 SMR은 총 발전용량 320MW 규모로 80MW 원자로 모듈 4기로 구성된다. 안전성이 강화된 테니스 공 크기의 차세대 핵연료를 사용하고, 운전 중 생산되는 565도의 높은 증기열은 전력생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의 열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 KB금융, '사랑의열매'에 이웃돕기 성금 100억 기부 = KB금융그룹(105560)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희망의 씨앗'을 전하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억 원을 기부했다. '희망나눔 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매년 사랑의열매에서 진행하고 있는 성금 모금 캠페인이다. KB금융그룹은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여 년 동안 총 1510억 원을 기부했다.

* 슈프리마, 중동 보안 전시회 ‘인터섹’ 참가 = 슈프리마(236200)가 중동 두바이에서 열리는 글로벌 보안 전시회 ‘인터섹(intersec)’에 참여한다. 이 전시회에서 슈프리마는 100% 비접촉식 출입 통제 솔루션 ‘바이오스테이션 3’과 플래그십 얼굴 인식 솔루션 ‘페이스스테이션 F2’, QR 및 지문 인식 솔루션 ‘엑스스테이션 2’ 등 다양한 출입 인증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