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쌍용자동차, 브뤼셀 모터쇼 통해 유럽 시장 공략 나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쌍용자동차, 브뤼셀 모터쇼 통해 유럽 시장 공략 나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1.16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가 ‘2023 브뤼셀 유러피안 모터쇼’에 참가했다
쌍용자동차가 ‘2023 브뤼셀 유러피안 모터쇼’에 참가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쌍용자동차, 브뤼셀 모터쇼 통해 유럽 시장 공략 = 쌍용자동차(003620)가 ‘2023 브뤼셀 유러피안 모터쇼’에 참가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코란도 이모션 △올 뉴 렉스턴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 등 5개 모델을 전시한다. 쌍용자동차는 지난해 12월 재생산을 시작한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을 벨기에 시장에 선보이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롯데케미칼, PTA 파키스탄 법인 1천924억원에 매각 = 롯데케미칼(011170)이 고순도 테레프탈산(PTA)을 생산하는 해외 자회사인 파키스탄 법인 LCPL 지분 75.01% 전량을 매각한다고 밝혔다. LCPL은 롯데케미칼이 2009년 약 147억원에 인수한 회사다. 매각 지분은 파키스탄 화학 회사 럭키코어인더스트리즈가 약 1천924억원에 인수한다. 롯데케미칼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기존 석유화학 제품 PE, PP, PET 등의 고부가화 추진과 친환경 소재 사업군 진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 플라즈맵 멸균 솔루션, 코베트러스 통해 미국 동물병원 판매 = 플라즈맵(405000)이 18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규모의 수의과 컨퍼런스(VMX)에서 코베트러스를 통해 멸균 솔루션 판매한다고 밝혔다. 코베트러스는 미국 및 글로벌 동물병원 시장에서 판매 채널 및 매출 규모로 1위를 이어가고 있는 글로벌 회사다. 코베트러스는 이번 VMX참가 부스에서 플라즈맵의 멸균기 제품을 전시하며 미국 동물병원 시장에 판매를 시작했다.

* SK, UAE 국부펀드와 기후변화 위기에 공동 협력키로 = SK그룹이 자산 규모 2840억 달러(약 353조원)의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 무바달라와 ‘자발적 탄소시장(VCM) 아시아 파트너십’ 구축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파트너십을 구체화할 운영위원회, 워킹그룹 등 협의체를 구성해 세부적인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특히 자발적 탄소시장 활성화를 위해 탄소감축 인증 방법론의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이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 엔젠바이오,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 미세잔존질환 검사 제품 상용화 추진 = 엔젠바이오(354200)가 다우바이오메디카로부터 NGS 기반 급성골수성백혈병 검사 기술이전 계약을 맺고 미세잔존질환 변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 상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NGS 기반 급성골수성백혈병 검사제품은 기존의 방법으로 검출할 수 없었던 길이의 FLT3 유전자의 ITD를 검출할 수 있다.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의 미세잔존질환 검사 및 진단, 약제 내성 여부, 예후 예측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 오스코텍, 바이오리버트와 신규 항암치료제 공동연구 = 오스코텍(039200)이 바이오리버트와 항암가역치료를 목표로 하는 신규 타겟들에 대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바이오리버트가 확보한 2종의 신규 항암가역타겟 (BRVT121, BRVT221)에 대해 간암 및 폐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초기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후속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사업화에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 카카오뱅크, 청소년 대상 '멜론과 26일저금' 출시 = 카카오뱅크(323410)가 멜론과 ‘카카오뱅크 미니(mini)’의 제휴 저금 서비스인 ‘멜론과 26일저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멜론과 26일저금은 ‘mini 26일저금’에 멜론 할인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부터 29일까지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입 가능하다.

* 자이언트스텝, ‘2022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최고상 수상 = 자이언트스텝(289220)이 '2022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최고상인 과학기술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코드매니지먼트, 디스패치뉴스그룹 등 국내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 9팀이 함께한 '디페스타 XR 콘서트' 콘텐츠가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 출품작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해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디페스타 XR콘서트는 BTS,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 등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확장 현실(XR)로 즐길 수 있게 제작한 콘텐츠다.

* 이오플로우, 중국 합작법인 설립 자본금 납입 완료 = 이오플로우(294090)가 중국 합작사 ‘시노플로우’의 설립 자본금 납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노플로우는 이오플로우가 중국 최대 당뇨기기 업체 ‘시노케어’와 지난해 1월 설립한 중국 합작사다. 시노플로우의 설립 자본금은 총 9000만위안(약 166억원)으로 시노케어가 60%, 이오플로우가 40%를 투자했다. 

* 동아ST, 스텔라라 시밀러 임상3상 결과 발표 = 동아에스티(000640)가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원본 의약품과의 동등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 임상은 지난 2021년 미국과 유럽 등 9개국에서 총 60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1년간 진행됐다. 임상은 중증도에서 중증의 만성 판상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이뤄졌고, 스텔라라와 치료적 동등성을 입증하면서 안전성에서도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 사업장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실시 = 하나금융그룹(086790)이 소상공인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하나 파워온 스토어’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하나금융그룹과 SK쉴더스가 함께하는 ‘신(新)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전국 180곳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선정해 키오스크(무인결제기), AI CCTV, 클린 케어 등 SK쉴더스의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시스템 설치를 위한 지원금을 사업장별 최대 150만원씩 지급한다.

*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일본 임상 3상 첫 환자 투약 = 메디포스트(078160)가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의 일본 임상 3상 대상 첫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카티스템은 국내 임상 결과를 인정받아 이례적으로 임상 1상과 2상을 생락하고 바로 임상 3상에 진입한 한국 최초의 첨단바이오의약품이다. 이번 임상 3상은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 브이티지엠피,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 일본 패션 플랫폼 ‘조조타운’서 대상 = 브이티지엠피(018290)의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일본 패션플랫폼 ‘조조타운(ZOZO TOWN)’의 2022 베스트 코스메틱 종합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조조타운은 일본 최대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부터 해외 브랜드까지 폭 넓은 라인업을 전개하고 있다. 

* 에스씨엠생명과학,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성료 = 에스씨엠생명과학(298060)이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 참가해 해외 제약 바이오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글로벌 전략을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줄기세포 분리·배양에 대한 원천기술 ‘층분리배양법’과 급성 췌장염, 아토피 피부염, 만성 이식편대숙주질환 등 주력 줄기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 임상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 유수 기업들과 심도 있는 미팅을 진행했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기술 이전, 글로벌 임상, 해외 시장 진출 등에 대해 더 구체적인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GC녹십자, R&D 부문 연구 통계 사례집 발간 = GC녹십자(006280)가 의약품 연구개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정리한 R&D 부문 통계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현장에서 자주 접하지만 명확하지 않았던 연구 통계 사례들을 모아 표준 통계 분석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기초통계 개념 정리부터 시험법 변경에 따른 차이 및 상관관계 분석, 희귀질환 유병률 계산법 등 다양한 분야의 사례를 접해볼 수 있다.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복합위기 대응 금융지원 실시 = IBK기업은행(024110)이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총 18.6조원 규모의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1일 정부에서 발표한 총 84조원 규모의 복합위기 대응방안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위기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아시아종묘, 2023년 추천 3대 품종 = 아시아종묘(154030)가 '칼탄열풍'과 '미니강1호', '초당옥수수 3511R'을 올해의 3대 품종으로 추천했다. '칼탄열풍'은 내병성이 좋은 신품종 건고추며, '미니강1호'는 "생육이 강하고 과가가 많이 달리는 맛있는 품종"이라고 평가했다. '초당옥수수 3511R'은 단맛이 좋은 생식용으로 알이 굵고 착립률이 우수한 내병성 품종이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