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백화점 면세점, 일회용 쇼핑백 줄이기 '리그린 픽업' 캠페인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백화점 면세점, 일회용 쇼핑백 줄이기 '리그린 픽업' 캠페인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1.11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의 직원들이 면세품 구매 시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의 직원들이 면세품 구매 시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백화점 면세점, 일회용 쇼핑백 줄이기 '리그린 픽업' 캠페인 = 현대백화점 면세점이 일회용 포장제를 줄이기 위한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 면세품을 구매하면 결제단계에서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지난해 9월부터 시범 운영을 한 결과 석 달 만에 고객 참여율이 40%를 넘어선 만큼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美 `미디어베이스 탑 40` 진입 =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 타이틀곡 Nxde(누드)가 이달1일에서 7일까지 美 `미디어베이스 탑 40`에서 39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미디어베이스 탑 40은 미국, 캐나다 180여 개의 라디오 방송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음악 산업 서비스 업체로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재생되는 노래를 집계하여 음악 차트와 데이터를 발표한다.

* 삼성 새로운 갤럭시S 언팩 2023 = 삼성전자(005930)가 내달 1일 오전 10시(현지 시각, 한국 시각 2월 2일 오전 3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새로운 갤럭시S 시리즈를 공개한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릴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 나노씨엠에스, 美 국공립학교에 바이러스 사멸램프 공급 = 나노씨엠에스(247660)가 제너스바이오와 바이러스 사멸램프 플라즈마 가드 222(Plasma Guard 222)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라즈마 가드 222는 미국 국공립학교 2곳에 설치된다. 양사는 미국 내 국공립학교를 비롯해 의료시설(병원집중치료실), 노인요양복지시설(장기요양시설) 등으로 플라즈마 가드 222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JW중외제약, ‘가드렛’ 당화혈색소 개선 유효성 입증 = JW중외제약(001060)이 당뇨병 치료제 가드렛의 당화혈색소(HbA1c) 개선을 입증한 관찰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 ‘당뇨병 치료(Diabetes Therapy)’ 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가드렛은 아나글립틴을 주성분으로 하는 DPP-4 억제제로 2형 당뇨병 환자에게 쓰인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국내기업 최초 '테라 카르타 실' 인증 =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는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모임 '지속가능한 시장 이니셔티브(SMI)'의 '테라 카르타 실'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테라 카르타는 영국 찰스 3세 국왕이 2021년 추진한 환경판 '마그나 카르타(대헌장)'다. SMI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로드맵을 제시한 기업들에 매년 테라 카르타 실을 수여하고 있다. 

* KG모빌리언스, 알뜰폰 사전예약 프로모션 = KG모빌리언스(046440)가 알뜰폰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G모바일은 이달 22일까지 사전예약을 한 고객이 정식 오픈 이후 알뜰폰을 개통할 경우, 최대 5만 모빌리언스카드 포인트를 제공한다. 

* GC녹십자, BMS ‘바라크루드’ 독점 유통 = GC녹십자(006280)가 한국비엠에스제약의 B형 간염 치료제 ‘바라크루드’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라크루드는 B형 간염 치료제인 ‘엔테카비르(Entecavir)’ 성분 제제의 오리지널 제품이다. 강력한 바이러스 억제 효과와 낮은 내성 발현율로 2007년 국내 출시 이후 2011년부터 처방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현대글로비스, 인천에 중고차 경매 '오토벨 센터' 개설= 현대글로비스(086280)가 인천에 ‘오토벨 인천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총 1만7851㎡(5400평) 규모로 약 600대의 차량을 보관할 수 있는 시설과 300석의 경매장, 차량 정밀 점검 시스템 등을 갖췄다. 현대글로비스는 경매에 출품할 중고차 매집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은 물론 서울과 경기 북부 지역 등 수도권 중고차 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 와이브레인, 정신과 척도검사 솔루션 ‘마인드’ 325개 병의원 입점 = 정신과 척도검사 자동화 솔루션 ‘마인드’가 325개 정신과 병의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마인드’는 문진과 질환 척도검사 설문지를 온라인으로 전환한 플랫폼이다. 정신과 전용 서비스 제품으로 환자의 증상과 행동평가 및 척도 검사 결과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고 EMR차트에 간편하게 붙여넣기도 가능하다.

* CU, 백종원 고기짬뽕 컵라면 출시 = CU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중화 레시피를 담아 만든 고기 짬뽕 컵라면을 출시했다. 고기 짬뽕 컵라면(1900원)은 진한 사골 육수에 불향을 입혀 고기 짬뽕 특유의 칼칼한 맛을 구현해 낸 상품이다. 중화풍 짬뽕 특유의 불향을 구현하기 위해 백종원 대표의 특제 철판 향미유를 넣어 감칠맛 나는 국물이 일품이라는 설명이다.

* 아이퀘스트, 플랫폼 미래성장전략 제시 = 아이퀘스트(262840)가 2023년 키워드로 '플랫폼'을 제시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아이퀘스트는 플랫폼 사업 강화를 위해 사업부문을 솔루션, 컨설팅, 플랫폼 3개 사업본부로 개편했다. 

* 툴젠, 3세대 유전자 가위 비표적서열 예측법 국제학술지 게재 = 툴젠(199800)의 'Genome Biology'에 'Extru-seq' 연구 성과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3세대 유전자가위 기술인 캐스9의 비표적 서열(Genome-wide off-target) 교정 정도를 기존 방법보다 우수한 성능으로 예측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오스코텍, 면역혈소판감소증 2상 내달 톱라인 발표 = 오스코텍(039200)이 면역혈소판감소증(ITP) 치료제 후보물질 ‘세비도플레닙’의 임상 2상에서 마지막 환자의 기관 방문(LPLV·Last Patient Last Visit)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임상 2상은 한국 미국 유럽 등 32개 기관에서 총 61명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내달 중순 주요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 미래컴퍼니, 큐브아이 신규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 미래컴퍼니(049950)가 'CES 2023'에서 큐브아이(Cube Eye) 신규 라인업 을 소개했다. 미래컴퍼니는 그동안 공개된 모델 라인업을 확장하고 3D ToF 카메라와 RGB 카메라를 융합하는 기술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 오로라월드 '유후와 친구들', 유럽 햄버거체인 헤스버거와 프로모션 = 오로라월드(039830)의 '유후와 친구들'이 유럽 햄버거체인점 헤스버거(Hesurger)와 핀란드 외 유럽 4개국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월 말까지 두달 간 진행되는 이 행사는 키즈밀 세트 구매 시 약 500,000여 개의 유후 프리미엄 제품(어린이 장갑, 문구 세트, 머그컵 등)이 키즈밀과 함께 증정된다.

* 바른손이앤에이, 넥슨과 업무협약 = 바른손이앤에이(.35620)이 글로벌 게임사 넥슨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서로가 보유한 원작 판권과 개발 중인 오리지널 아이템, 확보한 창작자 라인업 등을 공유해 신규 IP 기획과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규 개발 콘텐츠는 장르와 미디어의 구분 없는 IP 확장을 통해 콘텐츠 전 분야로 스펙트럼을 확장하는 등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겨울 업데이트 = 룽투코리아(060240)의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가 겨울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비한 두개의 보검이 합쳐져 거대한 위력을 뽐내는 ‘신시용원’과 거대한 폭발물을 발사해 엄청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무쌍화신포’가 추가됐다.

* 네스트리, NFT 프로젝트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 론칭 = 네스트리가 NFT 정보채널 ‘NTFs’에 ‘Collection’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 서비스는 NFT시장의 주요 콜렉션 순위를 리스팅하고 각 콜렉션별로 △OverView △Holder △Activity의 정보와 각 콜렉션의 독립적인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임시주주총회 소집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가 오는 26일 오전 9시 충북 청주시 본사 2층 대강당에서 제9기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안건은 재무건전성 확보와 신사업 육성 등 정관 변경, 기타 비상무이사 신규 선임 등이다. 

* 핑거, 안인주 대표이사 선임 = 핑거(163730)가 안인주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안인주 대표는 쌍용정보통신에서 공공과 통신 영역 등의 시스템 분석, 설계, 개발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온라인 증권과 교육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 공급 및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기반으로 핑거에 합류해 17년간 금융 플랫폼의 성장에 기여해 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