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 ‘초연결 기동형 분산 전술 통신시스템’ 개발 착수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 ‘초연결 기동형 분산 전술 통신시스템’ 개발 착수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2.15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계층 초연결 통신체계(사진=한화시스템 제공)
다계층 초연결 통신체계(사진=한화시스템 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한화시스템, ‘초연결 기동형 분산 전술 통신시스템’ 개발 착수 = 한화시스템(272210)이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초연결 기동형 분산 전술통신시스템 개발 과제 협약을 체결했다. 계약 금액은 321억원 규모로 초고속·초연결·초저지연 지휘 통제가 가능한 5세대(5G) 통신을 바탕으로 전술형 이동기지국, 공중 중계 드론, 전술통신 단말기를 개발하는 과제다. 이 중에서도 한화시스템은 2026년까지 차량과 드론에 탑재할 수 있는 기동형 지휘통신 시스템과 전술통신 단말기·모뎀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공중 중계용 드론 시스템과의 체계 연동도 함께 수행한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과제를 통해 한국군의 기동형 통합 통신체계(TICN-II)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엔젠바이오, NGS 기반 HLA 특허 등록…"외산보다 정확도 높아" = 엔젠바이오(354200)가 NGS 기반 HLA 진단 기술에 대해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HLA(조직적합항원)는 사람의 모든 조직세포나 혈액세포 표면에 존재하는 단백질로 장기 또는 골수 이식 때 강력한 면역반응을 유발할 수 있어 사전에 공여자와 수여자 간의 HLA 일치도 검사가 필수적이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HLA 진단제품 'HLAaccuTest'와 국내외에서 체외진단 의료기기로 인증받은 외산 NGS 제품과의 비교평가 결과, 기술의 우수성과 진보성이 입증됐다고 엔젠바이오측은 설명했다. 

* 와이브레인, 복지부 전자약 기술개발 2개 과제 선정 = 와이브레인이 보건복지부 2022년도 제1차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돼 2024년까지 27억원을 지원받아 2개 과제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수행 과제는 실증 지원 분야의 ‘우울증 환자 대상 경두개직류자극술(tDCS) 임상현장 실증 연구’와 임상시험 지원 분야의 ‘경두개직류자극기기의 경도인지장애 환자 대상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기하기 위한 다기관 확증임상시험’이다.

* 피에이치씨, 한국에자이와 시니어헬스케어 상호협력 = 피에이치씨(057880)가 한국에자이와 시니어헬스케어 사업관련 콘텐츠를 공유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코그메이트 기반 PHC의 온·오프라인 스마트케이존 입점 및 운영, PHC의 모해(MoHe) 매장과 플랫폼에서 새로운 시스템 구축, 시니어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노하우 공유 및 에리치 기반 가이드라인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카카오뱅크, 교보증권 주식 계좌 개설서비스 = 카카오뱅크(323410)가 주식 계좌 개설 서비스 증권사에 ‘교보증권’을 추가했다. 카카오뱅크의 ‘증권사 주식 계좌 개설 서비스’는 고객이 입출금 계좌 개설 시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복잡한 정보 입력 없이 주식 계좌와 연결할 입출금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기만 하면 제휴 증권사 계좌 개설이 가능한 서비스다.

* 제이앤피메디, 美 프로시엔투와 솔루션 확산 및 서비스 협력 = 제이앤피메디가 미국 임상시험수탁기관(CRO) 프로시엔토(ProSciento)와 임상시험의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미국에서 임상시험 추진과 아태지역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03년 설립된 프로시엔토는 비알콜성지방간염, 당뇨 등 대사질환에 특화된 임상시험수탁기관이다.

* 이연제약, 코넥스트와 CDMO 사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력 = 이연제약(102460)이 코넥스트와 바이오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재조합단백질 생산시스템을 기반으로, 미생물 발효 기반 CDMO 사업 협력과 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 운영에 대한 협력관계를 구축, 지속적인 사업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 아모레퍼시픽,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평가 최고 등급 획득 = 아모레퍼시픽(090430)이 2022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는 영국의 비영리기구인 CDP가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관련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구하는 글로벌 기후변화 프로젝트다.  올해 세계 1만8000개 이상 기업 평가를 받았고 이 중 국내 5개 기업이 Leadership A 등급을 받았다.

* LG히다찌, ‘클로센(CloCEN)’으로 사명 변경 = LG히다찌가 ‘클로센’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출범식을 가졌다. 클로센은 LG그룹과 히타치제작소가 LG히다찌 지분 모두를 아이티센에 양도해 새롭게 출범하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