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0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영풍, 건식용융 2차 전지 리사이클링 파일럿 공장 가동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영풍, 건식용융 2차 전지 리사이클링 파일럿 공장 가동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09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전지 리사이클링 파일럿 공장 작업자들이 건식 용융로 앞에서 조업을 하고 있다(영풍 제공)
2차전지 리사이클링 파일럿 공장 작업자들이 건식 용융로 앞에서 조업을 하고 있다(영풍 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영풍, 건식용융 2차 전지 리사이클링 파일럿 공장 가동 = 영풍(000670)은 경북 봉화군 영풍 석포제련소 3공장에 건식용융 2차 전지 리사이클링 파일럿 공장을 완공,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파일럿 공장은 연간 2000t(전기차 8000대 분량)의 폐배터리를 처리할 수 있는 규모다. 이번 공정으로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리튬을 90% 이상 회수할 수 있는 기술을 상용화했다는 회사는 전했다. 

* LG에너지솔루션 AVEL-제주에너지공사, ‘제주 전력망 안정화 업무협약’ 체결 = LG에너지솔루션 AVEL은 제주에너지공사와 ‘제주지역 전력계통 안정화와 전력신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양사는 ESS (에너지저장장치) 전력망 통합 솔루션 개발 및 관련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재생에너지 전력망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신한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 신한투지증권(055550)이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각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고객 자산과 거래내역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고객들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자산과 소비·지출, 세금, 연금·보험 등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개인화된 절세 전략과 실시간 시뮬레이션 정보도 제공한다.

* 계룡건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 계룡건설(013580)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공식 인증인 ‘ISO45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한 작업환경을 위해 2018년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표준으로,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 위험을 예방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 주어지는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 SK텔레콤, T멤버십 기반 ESG 서비스 ‘지구를 지킬 때’ 론칭 = SK텔레콤(017670)은 ESG 경영을 실천 중인 제휴사들과 ‘지구를 지킬 때’를 론칭 했다고 밝혔다. 지구를 지킬 때는 친환경 아이템 구매 시 T멤버십을 통해 추가적인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전기차충전 분야 티맵모빌리티와 에버온 △전기차 렌트 분야 그린카 △업사이클링 패션 분야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친환경 화장품 분야 이니스프리 등 친환경 기업·브랜드 5곳이 참여한다.

* SK-유니세프, ‘2022 아동친화기업 포럼’ 개최 = SK(034740)와 유엔아동기금 한국위원회는 ‘아동 권리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주제로 ‘2022 아동친화기업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니세프와 유엔글로벌컴팩트, 세이브더칠드런이 2012년 선포한 ‘아동 권리와 경영원칙’ 10주년을 맞아 유니세프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아동친화기업 포럼이다. SK는 지속 가능 사회 및 경영 차원에서 아동친화기업 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해 포럼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 삼성화재다이렉트, ‘자동차고장수리보험’ 출시 = 삼성화재(000810)는 보증수리기간이 끝난 차량의 고장 수리비를 보장하는 ‘자동차 고장수리보험’을 다이렉트 전용상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고장수리보험’은 출고일로부터 만 10년 이내, 주행거리 10만km 이하인 차량으로 계약자 소유의 개인용 자동차가 가입할 수 있다. 

* 파멥신, VISTA 타깃 면역항암제 TME 면역 활성화 확인 = 파멥신(208340)이 ‘2022 미국면역항암학회(SITC)’에 참가해 회사의 VISTA 타깃 면역항암제인 ‘PMC-309’의 독성시험 결과를 발표한다. 포스터 주제는 ‘PMC-309의 VISTA 선택적 억제를 통한 종양미세환경 면역 활성화로 임상을 위해 수행했던 독성 시험 결과가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 박셀바이오, 美 간학회서 진행성 간암치료제 질병통제율 100% 발표 = 박셀바이오(323990)는 미국 간학회(AASLD)에서 진행성 간암치료제(Vax-NK/HCC) 예비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박셀바이오는 이번 AASLD에서 객관적 반응률(ORR) 66.7%, 질병통제율(DCR) 100%의 예비연구결과가 담긴 포스터를 발표해 우수한 세포치료제 기술력을 재확인했다고 설명했다. 

* 네패스 이병구 회장, ‘중견기업인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 네패스(033640) 이병구 회장이 첨단 패키지 기술 선도에 대한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병구 회장은 △첨단 반도체 패키지 선도 기술 지속 개발 △국내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생태계 구축 △소외된 지방자치단체에 대규모 투자로 고용 창출과 지자체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이지스스파인, ‘ALIF 케이지’ FDA 승인 =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의 미국 자회사 '이지스스파인'은 높이확장형 ALIF 케이지에 대해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높이확장형 ALIF 케이지는 척추간 협착증, 추간판 탈출증 등의 척추 질환 치료에 사용하는 케이지로 체내 이식용 척추 임플란트다. 

* 안랩블록체인컴퍼니,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 =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 2022'에 공식 파트너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2020년부터 △블록체인 아이디어 발굴 △인재 양성 △취업 지원을 위해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 한화생명, 버추얼 휴먼 ‘한나’ 공개 = 한화생명(088350)이 고객을 위한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활성화를 위해 버추얼 휴먼 '한나(Hannah)'를 개발해 공개했다. 3D 그래픽과 인공지능(AI) 보이스 기술로 탄생한 '한나'는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가상 재무 설계사이자 사내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아모레퍼시픽, 식이 제한과 노화속도 지연 연관성 입증 =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식이 제한으로 증가하는 대사물질과 노화 속도 지연 사이의 연관성을 최초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김주원 박사와 성균관대학교 기초의학대학원 류동렬 교수 연구팀은 바이오 빅데이터와 분자생물학 연구 기술을 적용해, 필수 아미노산 트레오닌의 건강 수명 증진 효능와 그 기전을 규명했다.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수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