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2 21:23 (일)
[기업뉴스 브리핑] 마카롱M 택시 'KST모빌리티' 이태현 신임 대표이사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마카롱M 택시 'KST모빌리티' 이태현 신임 대표이사 外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9.20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현 KST모빌리티 신임 대표이사. 회사측 사진제공
이태현 KST모빌리티 신임 대표이사. 회사측 사진제공

* 이태현 씨가 엔에스엔(031860)의 계열사이자 마카롱M 택시 운영기업 KST모빌리티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태현 대표는 최근까지 리모트솔루션㈜의 계열사에서 신사업 개발 총괄 상무로 재직하면서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사업을 기획해 신설 법인 유니이브이㈜를 출범시켜 성장기반을 구축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 스맥(099440)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IMTS(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2022에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해 신제품 및 다양한 라인업에 대한 수주 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스맥은 이번 전시회에서 첫 공개하는 5축 머시닝센터(MVF 5000)와 LM Guide 이송 타입의 터닝센터 NS Series 등 6대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 소니드(060230)의 자회사 소니드로보틱스가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2022)에 참가해 폭발물 탐지용 나노 복합센서가 탑재된 폭발물 탐지기 및 기술을 선보인다. 이 기술은 미세한 양의 폭발물을 감지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로 향후 유해가스, 합성 마약, 화재 경보, 공항 검색대 등 보다 광범위한 민간 사업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내달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뉴로메카(대표이사 박종훈)가 가트너의 '스마트 로봇공학 기술혁신 기업으로 선정'돼 협동로봇 인디7이 가트너 리포트에 소개됐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 베트남 핀테크 연구단이 카카오뱅크(323410) 여의도 오피스를 방문했다. 방한단은 베트남 국회 재무・예산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쩐반(Tran Van) 씨와 중앙은행 관련 인사, 베트남 피테크 기업 모모(momo) 임직원 등 10여명이다. 이들은 금융위원회와 금감원, 은행 연합회 등을 방문해 한국의 핀테크 현황을 살펴본다. 

* 모비데이즈(363260)는 케이넷투자파트너스와 크릿벤처스가 결성한 1,015억 원 규모의 콘텐츠 투자 펀드에 출자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제작 초기이거나 소외 분야 콘텐츠에 약정 총액의 60% 이상을 투자해야 한다. 영화나 애니메이션, 공연, 드라마, 게임이나 웹툰 제작 등의 제작 초기 프로젝트가 주요 투자처다.

* 코스닥 상장을 추진중인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는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의 한국 임상 2상 연구 논문이 국제 학술지 뇌졸중(Stroke) 9월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연구 논문에는 발병 후 8시간 이내에 혈전 제거 수술을 받은 뇌졸중 환자 208명을 대상으로 넬로넴다즈의 효과와 안전성을 분석한 결과가 담겨 있다.

* 에이펀 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의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일본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 Inc)의 자회사 소니 뮤직 솔루션스와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 소니 뮤직 솔루션스는 콘서트와 이벤트 기획은 물론 굿즈(Goods) 상품의 디자인〮제조〮물류〮판매를 위한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한다.

* 이루다(164060)가 차세대 레이저 장비 리팟(reepot®)의 출시 기념 론칭쇼를 개최하고 
리팟의 디자인을 홈페이지(reepotlaser.com)를 통해 공개했다. 리팟은 올해 4월 식약처 허가를 획득한 피부치료 레이저 의료기기다.

* 범한퓨얼셀(382900)의 모(母) 기업 범한산업이 두산메카텍의 인수를 마무리했다. 두산메카텍의 공시에 따르면 범한산업㈜가 두산메카텍 주식의 82.38%를 865억원에 취득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두산메카텍은 1964년 설립되어 화공기기 일체를 공급하는 글로벌 1위 화공기기(CPE)업체로 액화 수소 저장용기 설계,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