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1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하인크코리아 토트넘 지적재산권 사용 外 ...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하인크코리아 토트넘 지적재산권 사용 外 ...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5.19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토트넘 홋스퍼 FC 공식 페이스북
사진: 토트넘 홋스퍼 FC 공식 페이스북

* 하인크코리아(373200, 대표 길상필)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 FC의 지식재산권(IP) 사용권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토트넘 홋스퍼의 다양한 IT 모바일 응용 콜라보 제품을 하인크코리아의 자체 브랜드 네마메(NEMAME)와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 쌍용정보통신(010280)의 클라우드 전문 기업 클로잇(CloIT)이 캄보디아 스포츠방송채널 CSTV(Cambodia Sports Television, 대표 박성동)와 내년 5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리는 제32회 캄보디아 동남아시아 게임(SEA게임)의 IT운영시스템 및 주관방송 서비스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EA게임은 동남아 11개국이 참가하는 종합 스포츠 대회다. 대회 주관은 동남아시아 경기연맹이 그리고 대회 감독은 국제 올림픽 위원회와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가 맡고 있다. 쌍용정보통신은 올해 3월 클라우드 전환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클로잇(Cloud Innovation)이라는 신설 법인을 설립했다.

* 자동차 부품업체 아이윈(090150)의 투자유치 규모가 당초 120억원에서 170억원으로 늘었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투자기관도 기존 3곳에서 9곳으로 늘었다. 아이윈은 지난 2월 이미지센서 패키징 분야 특허 기술을 보유한 폴라리스웍스 인수를 통해 자율주행 시장 진출을 추진중이다.

* 피플바이오(304840,대표 강성민)가 녹십자와 삼광의료재단 등 국내 5대 대형 검사수탁기관을 통해 전국 병원에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새로 피플바이오의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서비스를 시작하는 의료기관은 녹십자, 삼광의료재단, SCL서울의과학연구소, 이원의료재단이다. 

* 인공지능, 음성기술 기업 셀바스AI(108860)의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이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셀비노트 2.0은 자동으로 기록되는 AI 음성기록 솔루션이다. GS인증 1등급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가 부여하는 최고 등급의 국가 품질인증제도다. 

* 기술특례상장의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한 이에이트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단지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주관 사업자는 LG CNS며 5년간 스마트시티를 조성하고 10년간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가 운영된다. 이에이트는 도시 운영을 위한 디지털 트윈 기반 설계 및 구축을 담당한다. 회사측 관계자에 따르면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시티의 현실 세계와 동일한 가상세계를 구현해, 도시 문제를 가상공간에서 시뮬레이션하고 해결방법 도출과 그 결과를 현실세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 지난 2020년 NH투자증권이 70억원을 투자한 아미노랩(대표이사 박해성, 기정욱)이 젖을 뗀 후 70일까지의 새끼돼지를 말하는 이유자돈의 면역증강을 위한 고기능 사료 첨가제 3종을 출시했다. 이들 신제품들은 도축장에서 당일 채혈해 탱크로리로 운반해온 생혈액을 효소로 구분하고 살균을 거쳐 대형 분무건조기에서 스프레이 방식으로 분말 양산된다고 회사측 관계자는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