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3:15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9억원 초과 아파트도 내집으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 대출 확대
상태바
"9억원 초과 아파트도 내집으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 대출 확대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4.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 최대 한도 6억 3,000만원에서 10억원으로 상향
3월 말 기준 누적 약정금액 1,100억 돌파.. '대화형 인터페이스'와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인기
11일부터 한도 조회 이벤트 진행, 약 1만명에게 최신 가전 등 경품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대상을 수도권 소재 9억원 초과 아파트로 확대한다.

카카오뱅크는 KB부동산 시세 9억원 이하의 수도권 소재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대상 가격 제한을 해제하고 대출 한도는 6억3,000만원에서 10억원으로 이르면 5일 오후부터 상향한다. 

이번 조치에 따라 수도권 아파트의 경우 시세에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다만, 투기 및 투기과열지구 소재 시세 15억원 초과 아파트의 경우 주택구입목적, 임차보증금 반환 목적의 대출은 제한된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2월 출시한 주택담보대출 상품 출시 후 초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대출 대상을 시세 9억원 이하 수도권 아파트로 한정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말까지 대출을 실행한 고객에 대해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대부분의 은행들은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고객이 대출금을 미리 갚을 경우 대출금의 최대 1.5%까지 중도상환 수수료를 부과한다. 카카오뱅크는 전월세보증금대출, 중신용대출 등 모든 대출 상품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 대상 확대를 기념해 11일부터 한 달간 '한도 조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예상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고객 중 총 1만 25명을 추첨해 냉장고, TV,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상품 금리는 최저 3.01% (변동금리, 5일 기준)으로 대출 기간, 거치 기간, 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