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엔젠바이오, 우리아이들병원과 소아청소년 마이크로바이옴 큐레이션 플랫폼 개발 추진
상태바
엔젠바이오, 우리아이들병원과 소아청소년 마이크로바이옴 큐레이션 플랫폼 개발 추진
  • 민현기 기자
  • 승인 2022.02.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우리아이들병원 정성관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엔젠바이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우리아이들병원 정성관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엔젠바이오〉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대표이사 최대출)가 소아청소년 마이크로바이옴 큐레이션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한국인 표준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솔루션까지 제시할 계획이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엔젠바이오는 소아청소년전문병원인 우리아이들병원재단(이사장 정성관)과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큐레이션 플랫폼’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우리아이들병원은 국내 유일 소아청소년전문병원으로 연간 50만명 이상이 외래진료를 찾는다.

이번 업무협약은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술을 보유한 엔젠바이오와 소아청소년 대상 임상정보 및 임상검증 데이터를 보유한 우리아이들병원 간의 MOU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엔젠바이오 관계자는 “신생아 때부터 형성되는 마이크로바이옴은 소아청소년 성장 발달과 면역 체계 및 정신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영유아부터 청소년 대상 한국인 표준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베이스 구축 및 체내의 마이크로바이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해외에서는 소아청소년 질병 및 건강에 대한 구강/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는 활발히 진행됐지만 국내에서는 관련 연구결과가 부족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임상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축적하고, 소아청소년의 표준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해 새로운 질병 진단 기술 개발과 검사 서비스에 활용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젠바이오는 지난해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통해 △NGS 기반 암 유전자 데이터 △일반인 대상의 유전자 검사 데이터 및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등에 머신러닝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발표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