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1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유유제약, 만성질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라인업 강화…전문의약품 2종 추가
상태바
유유제약, 만성질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라인업 강화…전문의약품 2종 추가
  • 민현기 기자
  • 승인 2021.05.1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2종을 출시했다. 사진=유유제약
〈유유제약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2종을 출시했다. 사진=유유제약〉

3대 만성질환 중 하나로 꼽히는 '이상지질혈증' 환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관련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유유제약은 최근 이상지질혈증 치료 전문의약품 ‘뉴마코알연질캡슐’과 ‘유토젯정’ 2종을 출시했다.

이상지질혈증은 혈액 내에 지질 또는 지방성분이 비정상적으로 많은 상태를 말한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운반하는 지단백 대사 이상이 원인이며, 고지혈증, 고콜레스테롤혈증, 고중성지방혈증 등의 질환으로 나타난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가 국내 20세 이상 성인의 이상지질혈증 유병률 및 관리 현황을 총망라한 '2020 이상지질혈증 팩트시트'에 따르면 20대 인구 5명 중 1명(18.9%)이 이상지질혈증 환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대에 설쳐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진단과 관리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이상지질혈증의 치료방향은 동맥경화의 주범인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은 낮추고, 동맥경화 예방 효과가 있는 HDL 콜레스테롤은 올리는 것이다.

유유제약이 새로 출시한 뉴마코알연질캡슐은 로수바스타틴과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 성분의 복합제다. LDL-C(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높은 복합형(IIb) 이상지질혈증의 치료에 사용된다. 로수바스타틴과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를 병용해 복용해야 하는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개선했다.

회사관계자는 더스탁에 “관상동맥심질환(CHD) 고위험이 있는 성인환자 중에서 로수바스타틴 단일치료요법시 LDL-콜레스테롤수치는 적절히 조절되지만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복합형(IIb)이상 지질혈증의 치료에 특히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토젯정은 에제티미브와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의 복합제로,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동형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에 사용되는 치료제다. 에제티미브 성분은 소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은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 혈중 콜레스테롤 증가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경로에 모두 작용한다.

정수연 유유제약 ETC마케팅본부 PM은 “기존 유유제약이 보유하고 있던 고트리글리세라이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뉴마코 연질캡슐에 추가해 뉴마코알연질캡슐과 유토젯정을 출시함으로써 유유제약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라인업이 확장됐다”며 “이상지질혈증은 관상동맥질환의 주요한 위험 인자이며, 국내외 가이드라인에서 적극적인 LDL-C와 중성지방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과 내과 의료진 대상 영업마케팅을 강화해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의 동반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