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디지털대성, 2개 학원 흡수합병 … 종합 교육콘텐츠 기업 시동
상태바
디지털대성, 2개 학원 흡수합병 … 종합 교육콘텐츠 기업 시동
  • 박민호 기자
  • 승인 2020.11.0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대성 이러닝서비스 '대성마이맥'. 출처=회사 홈페이지 갈무리
〈디지털대성 이러닝서비스 '대성마이맥'. 출처=회사 홈페이지 갈무리〉

디지털대성이 자회사와 관계사를 동시 흡수합병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온∙오프라인 교육의 결합을 통해 종합 교육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고 미래성장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주주가치 제고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대성은 독서토론논술 업체 한우리열린교육과 강남대성기숙학원을 동시 흡수합병한다고 5일 밝혔다. 한우리열린교육은 디지털대성의 자회사이며, 강남대성기숙학원은 관계사다. 이번 합병으로 디지털대성만 존속법인으로 남고, 나머지는 해산된다. 디지털 대성의 최대주주인 대성출판은 합병 후에도 최대주주의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특수관계인 포함 지분율은 보통주 기준 46.17%에서 합병 후 49.13%로 변동된다.

디지털대성은 재무건전성과 수익성을 갖춘 우량기업과의 합병인만큼 이번 합병을 통해 추가 M&A를 위한 투자재원을 확대하고, 교육 플랫폼∙국제학교 등 신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얻게 됐다는 입장이다.

지난 2015년 디지털대성에 피인수된 한우리열린교육은 약 10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독서논술 브랜드다. 유아, 초등, 중등, 고등 독서 논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10월 기준 10만6000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역대 최고 회원수를 경신했다. 특히 이번 합병을 통해 한우리열린교육이 추진 중이던 플랫폼 사업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강남대성기숙학원은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프리미엄 기숙학원으로 철저한 관리 시스템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273억원, 영업이익 61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재무적 기반도 탄탄하다. 현재 베트남에 국제학교 설립을 진행 중인 디지털대성은 강남대성기숙학원의 업력과 시스템이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더스탁에 “출산율 감소 및 교육사업 경쟁 심화에 따른 타개책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베트남 국제학교 사업을 위한 조인트벤처 회사 설립했다”면서 “현재 베트남 채드윅 국제학교는 학교시설 건설을 위한 건설업체 선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회사 측은 합병시 한우리열린교육의 지분 69.15%에 대한 합병신주 약 380만주를 발행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 실질적인 자기주식 소각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