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브리핑] 지놈앤컴퍼니 ‘GEN-001’, 위암 대상 임상2상 1차 지표 초과 달성 外
[더스탁=김태영 기자] * 지놈앤컴퍼니 ‘GEN-001’, 위암 대상 임상2상 1차 지표 초과 달성 =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314130)는 미국임상종양학회 소화기암 심포지엄(ASCO GI 2024)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 치료제 ‘GEN-001’의 위암 대상 임상 2상 컷오프 데이터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18일(현지 시각) 밝혔다. 이번 임상은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이지연 교수가 총괄했다. 이 교수는 “전이성 위암 환자에 치료옵션이 제한적이나,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 치료제 ‘GEN-001’과 머크의 바벤시오를 병행해 의미있는 치료효과와 생존연장 가능성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이전 면역항암제 치료에 실패했던 일부 PD-L1 양성 환자에서도 37.5%의 객관적 반응률을 확인한 것은 고무적이며, 향후 추가 임상연구를 통해 3차 치료제로 자리하기 위한 결과를 입증해 나갈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 비유테크놀러지, 수리온 KUH-1 정비훈련 시뮬레이터 용역 수주 = 코스닥 상장사 비유테크놀러지(230980)는 KUH-1 수리온 헬리콥터 정비 시뮬레이터 외주용역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우리 군이 사용 중인 수리온 기동 헬기 KUH(Korean Utility Helicopter) 정비 훈련 시뮬레이터(MTD, Maintenance Training Device)를 공급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계약 기간은 1년(2024년 1월 1일~2024년 12월 31일)이며, 총 사업비 약 6억 원이다.
* 오브젠 컨소시엄, '금융 합성 데이터' 구축완료 = 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오브젠(417860)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공모한 2023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프로젝트인 ‘금융 합성 데이터’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브젠을 주관사로 총 9개 산·학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이번 사업으로 총 12종의 2,700만건 이상이 구축된 ‘금융 합성 데이터’는 상품개발, 위험관리, 마케팅 3대 분야에서 다양한 AI모델 개발 시 학습 데이터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이다.
* 핑거-앱테스트에이아이, '금융권 IT 안전성 향상' 상호협력… 강화된 보안 인프라 구축 = 종합 핀테크 전문 기업 핑거(163730)는 자동화 AI 앱 테스트 솔루션 전문기업 앱테스트에이아이와 ‘금융권 IT 안정성 강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 금융 IT 시스템 안정성 향상과 더불어 현대 금융 서비스 보안 강화를 목표로 했다. 양사는 시중은행을 비롯한 금융권의 서비스 운영에 AI테스팅 제안과 함께 시범 적용도 준비 중이다.
* 크리에이츠, 글로벌 시장 확대 ‘LG전자와 맞손’ = 크리에이츠는 LG전자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브랜드 가치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체결됐다. LG전자는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크리에이츠의 제품 홍보 및 판매촉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크리에이츠도 LG전자의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토탈 솔루션’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동아제약, 오쏘몰 바이탈 m,f 국내 판매채널 확장 = 동아제약(000640)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바이탈m,f의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해 국내 판매 채널을 확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CJ온스타일 최화정쇼,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 오쏘몰 플래그십스토어(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만 한정 판매했지만 현재는 올리브영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을 완료했다. 오쏘몰 바이탈 m,f는 한국인 남성과 여성의 생리학적 특성을 고려한 남성, 여성 맞춤 종합 건강기능식품이다.
* IBK기업은행, 탄소중립 목표 국제 인증 획득 = IBK기업은행(024110)은 글로벌 이니셔티브 ‘SBTi’로부터 탄소배출 감축목표를 인증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2040 탄소중립 선언’, ‘2050 금융자산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등 단계적인 준비를 거친 끝에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이는 정책금융기관 최초로 이룬 성과로, 탄소중립 목표에 공신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