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브리핑]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인원 1천만명 돌파 등 ...
* 카카오뱅크(323410)은 모임통장 인원이 중복자 포함 1천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모임통장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총 2억2천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모임 시작 축하금 지원' 이벤트를 이달 5월말까지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18년 12월, 모임 회비를 투명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디지털로 재해석한 모임통장을 선보였다.
* 난치성 항암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 기업 압타바이오(293780)가 바이오코리아 2022에 참가해 '마이크로바이오옴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이전 전략'을 공개한다고 밝혓다. 특히 '녹스(NOX)저해제 발굴 플랫폼'의 ▲당뇨병성 신증 ▲NASH(비알코올성 지방간염) ▲황반변성 ▲면역항암제 및 ‘Apta-DC 플랫폼’의 ▲혈액암 치료제 등 대표 파이프라인의 임상 진행현황에 대한 설명도 진행한다. 또한, 임상 2상 단계에 있는 아이수지낙시브(APX-115)의 당뇨병성 신증과 코로나19 치료제의 기술수출에 대한 논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 서진시스템(178320)의 창업주이자 최대주주인 전동규 씨가 이 회사 대표이사로 부임했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전동규 신임 대표의 지분율은 30.83%로 최대주주다.
* 초코엔터테인먼트가 미국 워너브라더스의 스타TV 프로듀서 조조라이더와 손잡고 K-POP리얼리티를 공동제작 한다고 밝혔다. 초코엔터와 조조라이더 PD가 제작하는 초코프로젝트는 팝의 본거지 미국에서 데뷔하는 K-POP 아이돌 뮤지션이다. 초코엔터테인먼트는 K컬쳐 IP 기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