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탁=김태영 기자] * 스코넥, 메타와 공동개발 XR신작 '스트라이크 러시' 티저 영상 공개 = XR 기반 메타버스 테크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276040)가 메타와 공동개발한 신작 게임 '스트라이크 러시(Strike Rush)'의 공식 티저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15일 최초 공개했다. 스트라이크 러시는 확장현실(XR) 기반의 팀 대전(PVP) 1인칭슈팅게임(FPS)이다. 황대실 스코넥 대표는 “이달 연이어 진행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와 티저 영상 공개는 스코넥이 향후 전개할 스트라이크 러시의 전방위적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이라며 “스코넥이 메타와 공동 개발한 첫 신작 스트라이크 러시는 차별화된 게임 콘셉트와 흥미로운 플레이 요소로 XR게임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지투이, 아이센스와 업무 협약…당뇨병 환자 관리 위한 전략적 협력 강화 = 당뇨병 관리 통합 플랫폼 기업 지투이(G2e, 대표이사 정창범)가 아이센스(i-SENS, 대표이사 차근식, 남학현)와 포괄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전략적 협력을 통해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기와 지투이의 인슐린 주입기기(펌프 및 펜)간 호환성을 높이는 한편, 사업 영역을 넓힐 방안을 함께 구상한다는 전략이다. 정창범 지투이 대표는 “아이센스의 ‘케어센스 에어’와 실시간 혈당 데이터 연동이 가능해지면서 지투이의 디아콘 G8 인슐린 펌프의 PLGS(저혈당 예측 주입 멈춤) 기능이 온전히 발휘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환자의 편리성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플래티어, 3년 연속 ‘AI+X Top 100’ 선정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가 지능정보산업협회(AIIA) 주관 '2024 국내 AI 100대 유망 기업(Emerging AI+X Top 100)'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AI+X Top 100’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산업 간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이끌 것으로 전망되는 100대 국내 기업을 말한다. 플래티어는 혁신적인 AI 서비스 제공 및 관련 분야 대규모 투자 진행 등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 아미코젠, 국방과학연구소 공정 설계 과제 선정 = 바이오의약 전문기업 아미코젠(092040)이 국방과학연구소의 '화학작용제 감응형 효소 기반 변색제 기능화 공정 설계'의 용역과제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미코젠은 국방과학연구소로부터 개발비를 지원받아 효소 화합물 기반의 화학작용제 검출용 변색제를 설계하게 된다. 박철 아미코젠 대표는 ”당사는 지난 20년동안 효소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친환경 효소를 개발해 왔다. 앞으로도 추가적인 개발을 통해 다양한 산업의 친환경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티라유텍 子 현준에프에이, ‘티라아트로보’로 사명변경... 신규CI 공개 = 티라유텍(322180)의 자회사인 공장자동화 특화 직교로봇 전문 제조기업 현준에프에이가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티라아트로보로 변경하고 신규 CI를 공개했다. 새 CI는 지난해 7월 티라아트로보의 100% 지분취득을 완료한 티라유텍의 CI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회사 측은 티라아트로보가 자체 제작하는 직교로봇의 고유 상표인 ‘Artro-Robot’을 합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티라유텍과 공장 자동화 사업의 시너지 극대화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 에스테팜, 히알루론산 필러 ‘큐티필 시그니처’ 3종 베트남 품목허가 취득 =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의 자회사인 글로벌 미용성형 제품 전문기업 에스테팜은 자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큐티필 시그니처’ 제품군 3종이 베트남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품목허가를 받은 제품은 ▲큐티필 시그니처 파인(QTFILL SIGNATURE Fine) ▲큐티필 시그니처 딥(QTFILL SIGNATURE Deep) ▲큐티필 시그니처 서브큐(QTFILL SIGNATURE Sub-Q) 이다. 베트남의 까다로운 의료기기 수입 관련 규정이 최근 폐지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국내 기업의 진출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테팜은 이 시점을 공략, 큐티필 시그니처의 품목 허가 취득에 성공하며 베트남 시장을 선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 투게더아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Pumpkin’ 16일부터 청약 개시 = 케이옥션의 자회사 투게더아트(대표 도현순)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쿠사마 야요이, Pumpkin’의 청약을 1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 총액은 11억8,200만 원으로 투게더아트가 10%인 1억1,820만 원을 선배정 받으며, 나머지 90%인 10억6,380만 원은 일반청약자에게 배정된다.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되는 증권 수량은 총 1만638주이며, 주당 가액 10만원으로 최대 300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에 참여한 투자자는 25일 경쟁률에 따라 최종 배정 수량 및 투자자 명부가 확정된다.